잔여백신 예약

2021. 5. 29. 16:35

아스트라제네카 잔여백신 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정부에서도 백신접종을 장려하고자 노마스크 착용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30세 이상 젊은층에게도 백신접종의 기회가 온 것입니다.

 

 

잔여백신이란

 

현재 어르신 등 우선접종대상자를 중심으로 접종되는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 입니다. 보통 1병당 10명이 접종할 수 있는 양이 들어있으며 개봉 후 6시간이 지나면 사용이 불가해 폐기해야 합니다.

 

이점이 핵심입니다. 백신 공급이 차질을 겪을 정도로 어려운가운데 폐기라니요. 이를 방지하고자 우선 접종대상자가 백신접종 예약시간에 나타나지 않을 경우 (노쇼), 해당 백신을 다른이들에게 제공하여 백신접종률을 높이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잔여백신 예약은?

 

기접종자, 사전예약자를 제외하고 30세 이상으로 스마트폰을 이용중인 분이라면 누구나 카카오톡과 네이버를 통해 잔여백신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의 경우 네이버앱, 네이버지도앱, 네이버홈페이지에서 잔여백신을 검색하면 위치기반 인근 의료기관의 잔여백신 수량을 확인 하고 예약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의 경우, #잔여백신 검색을 통해 인근 의료기관의 잔여백신 여부를 조회하고 예약할 수 있습니다.

 

 

잔여백신에 대한 수요가 워낙 높아 현재는 잔여백신 발생과 동시에 예약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마 조금씩 시간이 흐르면 보다 쉽게 잔여백신 예약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잔여백신을 미리 예약하고 알림서비스를 신청해놓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최대 5개 의료기관까지 알림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네이버나 카카오 두개를 모두 이용해 예약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둘 중 하나의 서비스만 선택해서 진행해야 합니다.

 

+ Recent posts